이용약관

본 약관은 2025년 7월 28일부터 적용됩니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자취솔루션(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인터넷 문자 전송 서비스 AI 콜백(https://ai-callback.com, 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회사: 자취솔루션을 의미합니다.
  2. 서비스: 인터넷 문자 전송 서비스 AI 콜백을 말하며, 이용자가 전송하고자 하는 내용·정보 등을 문자메시지 등 다양한 형태로 변화시켜 전송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포괄합니다.
  3. 이용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의미합니다.
  4. 이용계약: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5. 아이디(ID):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인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비밀번호: 아이디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이용자가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충전금: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용할 수 있는 회사가 인정한 디지털화폐를 의미합니다.
  8. 스팸메시지: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정보통신망을 통해 전송/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중요한 규정 변경은 최소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4.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이 약관의 적용기간은 이용자의 가입일부터 해지일까지로 규정합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서비스 가입신청자가 약관에 동의한 후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신청에 대해 승낙함을 원칙으로 하나, 대표자/실명 확인, 만 18세 미만 등 일부 제한사유에 따라 승낙하지 않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설비의 여유,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 수집 및 보호)

  1. 회사는 이용계약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관련 법령에 따라 적법하게 수집, 이용, 보호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보호 및 파기 등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1.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타인에게 아이디/비밀번호를 제공하거나 도용을 방지할 책임이 있습니다.
  3. 아이디 및 비밀번호 도용 시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안내에 따라야 하며 불이익에 책임집니다.

제7조 (이용자 정보 변경)

  1. 이용자는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해 본인 정보를 열람,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 정보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 또는 직접 수정해야 하며, 미변경으로 인한 불이익에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 및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여부를 상시 모니터링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중단, 장애 발생 시 신속하게 복구하며 필요 시 이용자에게 지체 없이 고지합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허위 정보 등록 또는 타인의 정보 도용
    2. 기타 회사와 제3자의 권리, 법령, 미풍양속을 침해하는 행위
    3. 회사의 승인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서비스 이용행위
    4. 불법 스팸, 피싱, 스미싱, 불법정보 유통 등 법률을 위반하는 메시지의 송수신
  2. 이용자가 본 조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정지, 계약 해지, 이용계약 철회 등 조치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중단)

  1.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점검 및 부득이한 사유(법령, 정책, 서비스 운영상 사유 등)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전 통지가 곤란한 경우에는 사후 지체 없이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변경/중단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게시물의 관리 및 저작권)

  1. 서비스 내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의 게시물이 법령, 본 약관, 회사 정책 등에 위반되는 경우 회사는 게시중단,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을 위반하거나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손해배상)

  1. 본 약관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귀책 당사자가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사는 무료서비스의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불가항력이나 이용자 귀책사유 등에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또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장애에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본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분쟁에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 분쟁은 회사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1심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5년 7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2. 사업자 정보: 자취솔루션 | 대표자: 정철민
    사업자등록번호: 402-38-30417 | 통신판매업: 제2023-대전유성-0612호
    주소: 대전시 유성규 대학로 99, 산학연구교육연구관동 901호 A-3 | 이메일: jachisolution@gmail.com
    전화: 010-3264-9256